과학동아가 ‘깊게 파는’ 매체라면, 전자책은 그 깊이에 드릴을 달았습니다. 양자, 기후, 우주, 공룡… 독자들이 특히 궁금해하는 주제를 콕 집어, 수십 년 치 기사 중 핵심만 한 권에 담았거든요.
그런 과학동아 전자책을 한 해 흐름에 맞춰 독자 여러분께 추천해 드립니다. 8월은 광복 80주년이라는 뜻깊은 의미를 담아 ‘문화재’를 주제로 한 전자책을 소개합니다. 선조들의 지혜와 얼이 담긴 유산을 지키려는 노력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문화재가 너무 좋아서 고고미술사학과 진학을 꿈꿨던 과학기자가 문화재와 과학이 결합한 한국의 특별한 현장들을 찾아갔습니다. ‘문화재 미스터리: 백제 인골부터 조선왕조실록까지’는 우리 역사 속에 살아 숨 쉬는 다양한 문화재들을 과학적인 시선으로 깊이 있게 탐구합니다.
문화재의 보존, 재현 등 숨겨진 과학 원리를 쉽고 재밌게 풀어낸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지식은 물론 문화재 속에 담긴 역사와 정신을 되새기게 됩니다. 광복 80주년을 맞은 지금, 미래 세대에게 물려줄 소중한 유산의 의미를 함께 되짚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문화재 미스터리 | 정가 11,000원
“흔히 문화재라고 하면 사람이 만든 도구나 건물, 의복이나 장신구 같은 것들을 떠올리지요. 하지만 문화재의 범위는 그렇게 좁지 않습니다. 선조의 손길이 닿은 모든 것은 물론, 그 손길 자체도 문화재에 포함되거든요.” _ 문화재 미스터리 中
( 문화재 미스터리 )와 같이 보면 좋을 과학사 분야 전자책을 소개합니다!
원자폭탄은 오펜하이머의 작품일까
과학자와 얽힌 진실 혹은 거짓 11
정가 11,000원
조선의 코페르니쿠스 홍대영, 원자폭탄 개발에 관여했다는 이휘소. 익히 들어온 과학자들의 이야기, 사실은 조금 다를지도 모릅니다. 조선 과학사부터 한국 근현대사, 서양 과학사까지. ‘원자폭탄은 오펜하이머의 작품일까’는 과학사 속 오해와 진실을 되짚어 익숙한 과학자의 새로운 면모를 쉽고 흥미롭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들이 맞닥뜨린 시대적 고민과 도전을 살펴보세요. 과학사의 의미와 가치를 재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겁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위대한 과학자들의 숨은 이야기가 궁금한 분
▷ 흥미로운 사례 중심으로 과학사를 이해하고 싶은 분
▷ 과학자에 대한 오해를 풀고 새로운 시선을 얻고 싶은 분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 | 과학사
우리나라를 빛낸 과학자들
정가 8,500원
누구보다 조용히, 그러나 치열하게 나라의 미래를 고민했던 이들이 있습니다. 기술을 넘어 이 땅의 뿌리를 다지고자 애쓴 과학기술인들.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과학기술유공자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과학기술유공자 | 과학사’는 우장춘 박사, 석주명 선생을 비롯해 상대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이들까지 폭넓게 담아냈습니다. 광복절 80주년을 맞아, 우리가 몰랐던 과학 영웅들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과학자의 삶을 통해 시대를 읽고 싶은 분
▷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뿌리를 알고 싶은 분
▷ 과학기술인을 꿈꾸며 롤모델을 찾고 있는 분